공지사항

청풍유스호스텔 2회 연속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

  • 관리자
  • 2021-04-03
  • 705

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(이사장 박희수)에서 운영하는 청풍유스호스텔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년도 청소년 수련시설의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에서 최우수등급”으로 선정되었다.

 

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종합평가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수련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300여개(유스호스텔, 야영장, 청소년문화의집)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진행하고 있다.

 이번 종합평가에서 청풍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의 적정한 수련활동을 위한 프로그램, 조직, 인력 운영현황 및 종합안전·위생점검 등 각종 시설물 평가에 높은 점수를 받아“최우수 등급”을 획득하였으며 2018년 및 2020년 등 2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.

 

 충북 제천시 청풍호반에 위치한 청풍유스호스텔은 케이블카, 모노레일, 유람선, 얼음골 계곡 등 다양한 외부 관광지에 둘러 싸여 있으며, 콘도식 25객실에 부대시설로는 대강당, 세미나실, 족구장, 농구장, 탁구장, 식당, 바비큐장, 노래방, PC방,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. 이용요금 및 예약 등 이용방법은 홈페이지(예약시스템) 및 청풍유스호스텔(☎ 043-652-9090)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.

 

 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“청풍유스호스텔이 이용 청소년들에게는 안전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 제공과 가족, 기업체 등 여행객들에게는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더욱 더 노력 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 

 
(청풍유스호스텔 최우수등급 인증 현판 및 청풍유스호스텔 전경사진)